확진자가 도무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슬픈 소식이 많은 요즘이네요. 또, 외출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다들 불안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고 계시는 건 아니가 조심스럽게 걱정을 해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그룹 회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봄날의 햇살 같은 훈훈한 소식을 하나 전할까합니다.
3/29일부터 4/1까지 Bay Area K Group 에서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시는 의료진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서 COVID-19 Fundraising 을 진행하였습니다. 놀라움이 감동으로 변할 만큼 많은 분께서 함께 도움을 주셨고 저희 기대치에 몇 배 넘는 모금액( $7173.32 )을 모았습니다.
.


1차 도시락 배달 완료
.
Bay Area K Group 의 이사회 멤버이신,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한 분의 제안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부족한 장비로 열악한 환경에서 COVID-19 과 싸우는 의료진들을 위해서 해줄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라구요. Bay Area K Group 이 지금까지 진행해온 행사/모임이나 사업과는 다른 성격의 프로젝트라서 많은 의견이 오고 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이번 COVID-19 사태야말로 많은 사람의 생명이 달린 것인 만큼 조직의 취지나 성격과 관계없이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기꺼이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시작은 작은 불씨로부터 ~
.
그 다음으로 Bay Area 에 위치한 병원, 의료진들과 대화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알게 되었죠. 이분들께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는 많은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현재 업무 환경에서 누군가가 가져다주는 식사였습니다. 현재 병원의 많은 의료진은 전례 없이 바쁜 일정 속에 제대로 된 식사도 못 하고 하루를 버틸 때가 흔하다고 합니다.
.




.
그 후 저희는 현재 역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로컬 레스토랑과 협의를 하여 이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있고 건강한 도시락을 주문하여 의료진들에게 배달해 주는 것을 하기로 결정했고 5일 동안 도네이션 캠페인을 시작하였습니다. 선한의지를 가진 많은 분께서 동참을 해주셨고 위에 말씀드린데로 총 $7173.32 를 여러분께 기부받았습니다.
.




2차 도시락 배달 완료!!
.
레스토랑 이름보다는 병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병원 측 입장의 편의에 따라서 레스토랑/음식을 최대한 고려해서 선정했습니다. 또, 이 캠페인 소식을 접한 파리바게뜨는 무료로 맛있는 빵을 기꺼이 기부해주시기도 했고요. 아래의 내용은 주신 기부금을 현재(4/6)까지 사용한 현황이고 앞으로도 남은 기부금을 다 소진 할 때까지 도시락 릴레이는 계속될 예정입니다.
- 4/2일 카이저 쿠퍼티노에 도시락 30개 배달 완료했습니다.
- 4/6일 카이저 산타클라라에 도시락 50개와 파리바게뜨 빵 60개를 배달 완료했습니다.
- 4/8일 워싱턴 병원(Washington Hospital, ICU)에 100개의 도시락(50 per each shift)과 빵을 배달 할 예정입니다.
- 도시락 릴레이는 계속됩니다. 후원 및 조언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해주세요.
.
저희 Bay Area K Group 은 실리콘밸리의 Hi-tech 관련 조직이기 때문에 기술이 우리의 앞날을 발전시킬까 아니면 파괴할까 하는 주제들을 매일같이 접하며 지냅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은 우리를 멸망시키는 터미네이터가 될까? 아니면 우리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바꾸어줄까? 라는 질문들이죠. 요즈음에는 shelter-in-place 로 마치 영화에서 보는듯한 시간이 멈추어진 텅 빈 거리를 보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분의 희생이 따르는 상황에서 보여주신 선한 의지만으로도 우리의 미래는 꽤 밝다는 확신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하고 가치 있는 기부금이 최대한 많은 의료진분에게 의미 있게 쓰이도록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혹은, 제안이 있으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연락해주세요.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기대에 걸맞는 Bay Area K Group 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Written by Kisang P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