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ight 2022 : REUNITE [후기]

K-Night 2022, Reunite

올해는 드디어 3년만에 K-Night이 개최되었고, 예상했던 인원보다 훨씬 많은 400여명이 참석해주셔서 성황리에 잘 마쳤습니다. K-Group 여러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빛나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이렇게 많은 회원분들을 만나뵈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올해는 ‘REUNITE’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연사님들을 모시고, K-Group 회원분들을 만나는 자리였습니다. 공동회장인 김수진님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K-Night을 즐기고요.

키노트는 Re-Discover라는 주제로 Claire Chang님( igniteXL Ventures Founding Partner의 Co-Founder), 이선영님(StradVision 미국 법인 대표), 정김경숙님(구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팀 디렉터) 그리고 한재선님(Klaytn과 GroundX 창업자 한재선)께서 발표해 주셨습니다.

Re-Flect 세션에서는 ‘20×20 Talks’ 시간으로 20장의 슬라이드를 한 장 당 20초씩 발표하는 조금은 생소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세션이었습니다. 6분의 연사님을 모시고 현재 실리콘밸리와 한국을 오가며 살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고요. 행사 이후 들리는 풍문으로는 올해 K-Night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가 있었다고 하네요. 20×20 Talks의 준비와 진행을 해주신 디자인그룹에게 큰 감사를 드립니다. 

Re-Invent 세션에서는 테크 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AI를 주제로 연사님들 모셨습니다. 이미 이 분야에서는 일가연이 있으신 연사님들이시지만, K-Group 회원분들 대상의 발표라 더 신경 써서 발표 준비를 하셨다는 소문이 있었어요. 특이한 점은 AI 세션에 여성 연사님이 두 분이나 계셨고요. 그러고 보니 올해 K-Night에는 여성 연사님들이 두각을 나타내셨네요. 우먼 파워를 실감했습니다. 하지만 운영진들의 의도는 전혀 없었고요. 아시다시피 K-Group은 언제나 성별에 관계없이 연사님들을 섭외하고 있답니다. 

Revive 세션에서는 Breakout Room 시간으로 K-Group의 모빌리티 그룹과, Simple Steps 그리고 Korean Googlers Network가 동시에 개별 룸에서 세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Bay Area의 한국인 커뮤니티 모임이 조금 더 활성화될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조금은 아쉬운 Re-Connect 세션이었지만, 세션 사이사이 그리고 식사하면서 서로 인사하고 네트 워킹하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이벤트에 참석하는 재미중의 하나이자, 이벤트의 하이라이트인 경품 시간도 아주 풍성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K-Group 행사였지만, 많은 기업들이 스폰서로 참여하여 도움을 주셨습니다. 스폰서 기업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더불어 경품 추첨 시 진행했던 아재 개그 퀴즈의 정답은 본 블로그 아래에 있습니다.

사진만으로는 현장의 분위기를 모두 담아내지 못해서 아쉬움이 있네요.

오랜만의 행사라 운영진들은 준비단계부터 여러 가지 많은 고민과 걱정을 했지만, 행사 당일 참석하신 분들을 보니 그런 걱정들은 사라지고 반가운 마음만 가득했었습니다. 이번 K-Night은 그동안 온라인에서만 이루어지던 만남을 직접 얼굴을 보며 만나보자는데 큰 의미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시작으로 다시 ‘대면’의 일상으로 돌아와 그동안 미루었던 크고 작은 오프라인에서의 만남을 만들어 보려고 하니, 앞으로도 K-Group의 다양한 이벤트에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큰 행사를 치를 때마다 늘 든든한 분들이 계십니다. K-Night은 K-Group 회원분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자원봉사자분들이 계셔서 K-Night이 무사히 끝났고, 이분들께 아낌없는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행사 준비부터 진행, 그리고 마무리까지 해주신 K-Group의 운영진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음 K-Night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품 추첨, 아재 개그 퀴즈>

  1. Bay Area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은?
  2. Bay Area에서 지진이 가장 잘 나는 도시는?

    (Bay Area에 있는 회사 이름)
  3. 휴일 없이 맨날 일 하는 회사 이름은?
  4. 너무 맛있어서 장님도 눈을 뜨게되는 회사는?
  5. 이모에게 궁금한게 많은 회사는?
  6. 남들이 tech회사 다닌다는 것을 강조하는 회사는?

(정답: 1. Bae / 2. San Jose / 3. Workday / 4. See’s Candies / 5. Waymo / 6. Genen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