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인터뷰 스터티 그룹 7기, Kick-Off Meeting

올해로 7기를 맞이하는 알고리즘 인터뷰 스터디 킥오프가 2월 2일 금요일 드림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운영진으로 조인하신 신재동님의 리드로 조금 더 접근성 좋고 자세한 가이드 라인과 함께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르게 킥오프 미팅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진행으로 최대한 많은 분들이 참여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약 30명, 그리고 온라인으로 약 30명으로 60야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진행됐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Q&A 시간도 가져서 온라인 참여자 모두 질문을 놓치지 않고 다같이 공유 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 오신분들과 알고리즘 인터뷰 스터디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질문이 많았고, 질문이 많았던 만큼 참여도가 높으니 이번 스터디 그룹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됩니다.

또한 K-Group의 스폰서인 한화시스템의 리쿠르팅 소개 시간도 가졌습니다.

스터디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Q&A 시간 전후로 그룹이 같은 멤버들이 모여 짧게 서로 소개하며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오프라인에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네트워킹에 참여했으면 더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6개월간 진행될 알고리즘 인터뷰 스터디가 이제 막 시작하였습니다.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좋은 결과를 가졌으면 좋겠고, 서로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짤막하게나마 참석자분들의 후기도 남깁니다 :

  • 오프라인은 좋았어요! 직접 팀분들 만나뵈니까 더 eager to start하게 되더라구요. 프레젠테이션과 구성도 좋았고 디카프 커피 완전좋았어요!
  • 음성 상태랑 프레젠테이션 전부 괜찮았고 따로 웹사이트를 통해 질의응답 해주셔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발표자분 말고 다른분들이 하신 말은 오디오가 잘 안들렸는데 그 부분은 딱히 중요한 부분이 아니여서 전체적으로 잘 되었던 진행이었던거 같습니다.
  • 프레젠테이션이 유익했고, 내용이 다소 드라이할 수 있지만 진행자분이 재밌게 진행해주셔서 좋았다. 15명중 6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했는데, 팀원들을 직접 만나서 인사하고 얘기해서 좋았다. 팀 멤버들의 백그라운드와 경력, 목표가 다양한데 스터디를 열심히 해서 모두들 좋은 결과있으면 좋겠다. 미팅장소가 다소 추웠다

이번 알고리즘 인터뷰 스터디 그룹 7기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주신 운영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참여자분들께도 응원을 보냅니다!

감사합니다.